안녕하세요. 오늘은 8월 16일 시간외 상한가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텔레그램 클릭 후! 구독을 하시면 시간외 상한가 주식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시간외 상한가 종목은 다음날 정규장에서 10% 상승한 상태로 거래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등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입니다. 하지만 시가총액이 작고, 거래량이 적은 종목의 경우에는 적은 거래금액으로도 시간외 상한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알고 싶어하시는 시간외 상한가 종목, 이유, 거래량 순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다산솔루에타
-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전자파 차단 소재, 자동차 부품 등의 제조,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와 연결종속회사는 전자파 차단 소재 부문과 마스크 등에 사용되는 MB필터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운영하는 필터 부문, 자동차 부품 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 또한 동사는 2020년 말 대면적 열 전도체 기술인 GCL을 개발 완료하고, 이 기술의 응용을 통해 자동차 부품 소재인 GLPCB를 출시하며 자동차 헤드램프 시장에 진출하였음.
상한가 이유
다산솔루에타가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 한것은 같은 그룹사인 다산네트웍스가 우크라이나와 에너지 효율 및 녹색에너지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며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 한 것으로 보인다. 다산솔루에타는 다산네트웍스의 지분 16.54%을 가지고 있다.
거래량 26만주
수익률 20% 종목 받기
2. 다산네트웍스
-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으로, 주요 제품군은 이더넷 스위치, FTTH, 와이파이 장비 및 SDN 등이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DZS를 통해 Optelian Access Networks Corporation(‘21.2), RIFT(‘21.3), ASSIA(‘22.5) 등을 인수합병함.
- 네트워크 장비, 솔루션 이외에도 신규 사업으로 ‘자동차 전장’ 사업 등을 육성하고 있음.
상한가 이유
다산네트웍스는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통신장비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업계에 따르면 8월8일 우크라이나 에너지부 산하 에너지 효율성 및 에너지 절약 국가기관과 에너지효율화, 탈탄소화, 대체에너지원 분야에 대한 혁신 프로젝트를 공동 실행을 결정했다. 이를 통해 다산네트웍스는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에 주목을 받고 있다.
거래량 21만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