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공모주 청약으로 소액의 용돈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주식투자가 어려우시다면 공모주로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재미가 쏠쏠합니다. 공모주 청약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주식을 매수할 수 있어, 돈을 잃을 가능성이 낮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소액으로 많은 주식을 청약 받을 수 없기에 큰 수익을 얻지 못합니다.
주식 투자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잃지 않는 투자입니다.
저와 함께 공모주 청약을 통해 잃지 않는 투자를 같이 해 나갑시다.
제가 어떤 기업에 청약할지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캡스톤파트너스
기업분석
캡스톤파트너스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기업이다. 벤처캐피탈은 잠재적으로 기술력이 높지만 자본과 경영여건이 취약한 연구개발, 기업 설립 초기 단계에 있는 벤처기업에게 자금과 경영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나중에 인수합병(M&A), 상장(IPO)등을 통해서 투자자금을 회수하는 금융자본이며 동시에 금융회사이다.
캡스톤파트너스의 매출액을 보면 21년 140억원, 22년 120억원, 23년 2분기 33억원의 수익을 내고 있다. 이번년도는 영업이익 100억원을 달성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하지만 매년 중소벤기업이 생겨나고 있으며 증가추세에 있기 때문에 시장 전만성은 밝다고 할 수 있다.
공매도 금지 최대 수혜 종목은?
↓↓↓↓↓↓↓↓↓↓↓↓↓↓↓↓↓↓↓↓↓↓↓↓↓↓↓↓↓↓↓↓↓↓↓↓↓↓↓↓↓↓↓↓↓↓↓↓↓↓↓↓↓↓↓↓↓↓↓↓↓↓↓↓↓↓↓↓↓↓↓↓↓↓↓↓↓↓↓↓↓↓↓↓
1년 안에 갚아야 하는 부채는 47억원이 있으며, 1년 안에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은 4억원으로 부채비율이 다소 높다고 판단된다.
수요예측 결과
1453개의 국내기관투자자 및 외국 기관투자자가 참여해서 경쟁률 533.16이다. 개인투자자들의 경쟁률은 이 보다 더 높은 경쟁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상장 시 수익금 확보 가능
※ 수요예측이란? 공모주 청약에 앞서 기관투자자가 대표주관회사에 매입희망수량과 가격을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톻애 발행회사와 대표주관회사의 협의 하에 확정된 공모가격을 결정하여 총액인수 및 공모주 청약이 이루어진다.
청약할 것인가?
캡스톤파트너스의 23년 실적은 예년보다 좋지 못하며, 부채도 다소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벤처캐피탈(VC) 특성상 꾸준히 수익을 내기보다는 한번에 많은 수익을 내기 때문에 투자에 대한 실력이 매우 중요하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실제로 ‘당근’, ‘직방’, ‘센드버드’, ‘컬리’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을 초기에 투자해 키워낸 바 있다. 이러한 것을 볼 때 투자에 대한 실력이 높으며 이에 따라 공모주 청약하여도 수익을 얻을 것으로 판단된다.